이미지 파일 화질 손상 없이 용량 줄이기 / JPG, JPEG 이미지 용량 줄이기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그림이나 사진 파일 형식 중 JPG나 JPEG 형식의 이미지 파일을 사용해 보셨을 겁니다. 이러한 JPG, JPEG 파일은 용량이 적은편이지만 화질이 좋은 JPG 파일이라면 당연하게도 용량도 커서 블로그, 게시판 등 인터넷에 올릴 수 있는 용량을 초과한다거나 이미지 파일이 매우 많아서 용량을 좀 줄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JPG, JPEG 이미지 파일을 다이어트 시켜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올 여름에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이미지 압축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JPG, JPEG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이미지 압축 사이트입니다. 바로 JPEGmini 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이미지 파일을 압축 형식으로 용량을 줄이기 때문에 화질이 거의 손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JPEGmini 사이트에서 이미지 파일을 화질 손상 없이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JPG, JPEG 이미지 파일을 화질 손상 없이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 " JPEGmini "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JPEGmini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JPEGmini 홈페이지 메인화면 모습 ]




 2.

 UPLOAD PHOTO 버튼을 클릭합니다.


[ 좌측 하단에 위치해 있다 ]




 3.

 Press to Upload Photos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업로딩 중 모습 ]




[ 100%가 된 후 좀 기다리면 이미지가 나타난다 ]




 4.

 마우스로 좌우를 움직여 Original JPEGmini 에서 압축한 이미지 차이를 확인한 후 좌측 하단의 Download Full Res. 버튼을 클릭해 압축한 이미지를 다운받습니다.


[ 다운로드 위에 압축 후와 압축 전 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우측에서 얼마나 줄였는지 확인할 수 있다 ]




[ 용량이 줄어든 게 확 ]



[ 압축 전(위)과 압축 후(아래) 이미지 비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