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신고납부기한 확인하기


 세금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세금에 관한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국세청에서 직접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세청에 직접 방문해서 궁금한 부분에 대해 알아볼 수 있지만 국세청이 너무 멀거나 시간상 가기 힘든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국세청에서는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서 집에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세금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점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국세청에서 부가세 신고납부기한을 확인하는 방법과 신고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엔진에 "국세청" 이라고 검색하면 손쉽게 국세청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서 "국세청" 을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


[ 국세청 홈페이지 메인 화면 모습 ]




 위와 같이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메뉴에 있는 성실신고지원 - 부가가치세로 들어가면 부가가치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항목에 들어갔다면 위와 같이 좌측에 있는 부가가치세 - 요약정보 - 신고납부기한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에서 신고납부기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일자를 통해 신고납부기한의 정보의 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고 파일을 저장하실 수도 있으며 본문내용 인쇄도 가능합니다. 텍스트 내용으로 볼 수 있고 하단에서는 표를 통해 한 눈에 쉽게 부가가치세 신고납부기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부가가치세 신고납부기한은 위와 같습니다.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법정신고기한과 제출대상서류를 확인할 수 있으니 부가세 신고를 준비하는 분들은 기간과 제출서류를 잘 확인하고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위 방법대로 국세청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