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수저를 대통령으로 키워보자! 대통령 키우기 리뷰



안녕하세요~

요즘 모바일 게임들은 뽑기를 통한 

양산형 RPG 게임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죠.


이러한 양산형 뽑기 게임에 지친 유저들은 

요즘에 간단하게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방치형 게임을 많이 찾고 있어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게임은

흙수저로 시작해 대통령까지 되는게 목표인

게임인 " 대통령 키우기 " 라는 게임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


요즘에는 이러한 간단한 게임들이 

은근히 인기가 많죠?


대통령 키우기도 다른 방치형 게임들과 비슷하게

터치를 많이 할 수록 골드를 많이 벌 수 있고

켜놓고 방치만 해놔도 골드를 벌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출시해 있으니

쉽게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을거에요.




[ 처음 실행 시 오프닝(?) 화면. 뭔가 거창하다 ]


매우 간단한 게임이라 하는법이나 공략이 없어도

몇 분 만지작 거리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쉬운 게임입니다.


우선 게임 화면을 보면서

어떠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찬찬히 살펴보기로 하죠.






① 초당 얻는 골드, 터치당 골드, 초당 얻는 경험치, 보석 보유량, 골드 보유량

② 레벨, 현재 경험치, 현재 직위

③ 설정

④ 광고 시청 후 무료로 보석 획득

⑤ 터치하는 곳, 현재 나의 화면

⑥ 알바, 후원, 레벨, 선거지원, 선거, 보석 메뉴


화면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어요.


골드는 자동으로 수급되는 방법과 터치하는 방법

두 가지로 골드를 획득할 수 있고

이 골드로는 알바나 후원, 레벨, 선거지원, 선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요.


이 게임에서 경험치는 시간이 지날 수록 자동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초당 경험치 획득량을 올리고 싶으면

레벨 메뉴에 가서 골드를 이용해 올릴 수 있어요.


광고를 시청해 보석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보석 메뉴에서 보석을 사용할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죠.






'알바' 에서는 화면을 터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자금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알바에서 개인방송BJ를 1업한 모습이에요.


터치시 얻는 골드가 기본 1이였는데

+1이 추가되어 2/터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알바 메뉴에서는 이렇게 터치 시 골드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어요.






'레벨' 에서는 선행을 통해 경험치를 쌓을 수 있어요. 


'레벨'이 높아지면 상위등급의

'알바', '후원'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상위 등급의 선거에 출마할 수 있어요.


길거리 청소를 1업 했더니

초당 경험치를 1씩 얻어서

자동으로 레벨이 오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게임에서는 경험치를 자동으로

획득하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으니

레벨을 빨리 올리기 위해서는

레벨 메뉴에서 업그레이드를 잘 해야겠죠?





'후원' 에서는 매초마다 자동으로 벌리는 

후원금을 증가시킬 수 있어요.


어머니의 쌈짓돈을 1업 했더니

초당 3골드씩 획득할 수 있게 되었네요.


후원을 잘 업그레이드 시켜놓으면

휴대폰을 켜놓기만 해도 자동으로

돈벌기가 가능해요.


하지만, 게임이나 화면을 끄게 되면

돈이 안올라가니 주의!






'선거지원' 에서는 선거에 이기기 위한 

지원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선거시에는 골드도 필요하고

엄청난 연타 실력도 있어야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선거 지원시

라이벌보다 더 많은 선거 지원자를 

확보하는게 중요해요!


피켓 들기를 1업 했더니

화면에 피켓을 든 선거 지원자가 생겼네요ㅎㅎ


이렇게 메인 화면을 꾸미는

부과 효과가....





'선거' 에서는 출마를 통해 상대후보와 겨룰 수 있어요.


선거를 이기기 위해서는 충분한 자금과 

조직(선거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해요!


반장 선거는 출마비용이 100원밖에 안되네요~


한번 출마해 보도록 합시다ㅎㅎ




라이벌인 철수저의 레벨, 선거 지원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보상 경험치도 얻을 수 있네요~


출마 버튼을 클릭해서 도전해보죠.


도전!





서로의 사전 지지자 수에 비례해

처음 시작시 비율이 정해져 있네요.


철수저의 사전지지자 수는 2명, 저는 1명이라

33.3% 득표율에서 시작하게 되네요.


아래의 선거 도장 표시를 빠르게 터치해

시간이 끝날 때까지 득표율을 앞서게 해야 해요!





띠용- 패배 ㅠㅠ





이렇게 끝낼 순 없죠.


다시 도전!





철수저를 이겼다!


보상 경험치와 최초 승리보상도 획득했네요~





레벨 옆에 흙수저라는 직위가 없어지고

반장이라는 직위가 생겼네요ㅎㅎ


보상으로 보석도 1개 획득한 모습이에요.






'보석' 은 게임 진행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이에요. 


보석은 광고보기와 선거 승리를 통해 획득할 수 있어요.





여기에서는 보석을 이용해 부족한 

골드를 얻을 수 있거나

학사, 석사, 박사 이수를 통해 레벨 1업을 할 수 있어요.


지상파 방송 출연(60초간 EXP 10배)이나

크라우드 펀딩(60초간 후원 10배)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재벌 딸과 결혼, 정당 입당, 구의회 활동을 통해

자신의 경험치와 후원금을 +%로 증가시킬 수 있으나

보석이 꽤 많이 들어가요.







이상으로 대통령 키우기 게임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다른 방치형 게임들과 비슷한 게임 방법,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고

대통령이 되겠다는 뚜렷한 목표가 있어

엔딩이 없는 몇몇 방치형 게임들과는 달리

의욕이 불타오를 수도 있겠네요.


정말 단순한 게임이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은 있겠지만

컨텐츠가 좀 부족한 느낌이 드는것은 사실이에요.


거기에 나중에는 골드가 워낙 많이 들어서

왠만한 터치 노가다, 휴대폰 방치로 

번 돈으로는 뭘 하기가 힘들고 그런다고 

다른 컨텐츠들이 있는 게 아니라

단순히 노가다만 해야 한다는 게 

단점이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공장에서 찍어내는 듯한 

뽑기 게임류에 질린 분이라면

혹은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시간 때우기용 게임을 찾는 분들,

그리고 이러한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는 

게임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