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트크] 양철권 풀보디로 거북이 1분컷 공략


 선원의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스테이지에서 얻은 해병, 해적 조무래기들을 이용해 강화하지만 어느 정도로 선원의 레벨이 올라간다면 이것만으로는 레벨을 올리기에는 한계가 느껴지죠. 거기에 선원의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강화비용이 많이 올라가서 이것만으로 올리기에는 많은 수의 해병, 해적들이 필요하고 돈도 매우 매우 매우 많이 필요할 겁니다. 그러면 매우 효율적이지 않을거에요.


 그래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에는 강화시 매우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강화 전용 캐릭터인 거북이 라는 존재가 있습니다. 거북이는 현재 한국 버전에서는 보물거북, 영주거북, 원로거북 세 가지 종류의 거북이가 존재하고 이러한 거북이는 속성마다 다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북이들은 강화시 매우 많은 양의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고렙의 선원들을 강화할 때에는 거북이로 강화하는 것이 매우 효율이 좋죠. 하지만 이러한 거북이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은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짧은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이 클리어할 수 있어야 거북이를 보다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인 해병팟을 이용해 거북이 던전을 한번 공략해 보았고, 이번에는 어느 정도 여행을 많이 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공략을 하나 준비해 왔습니다. 바로 양철권 풀보디를 이용해 거북이 던전을 주파하는 방법인데요. 이 선원을 이용해서 거북이 던전을 돌게 되면 빠르면 1분컷으로 돌파할 수도 있습니다.


[ 풀보디를 이용하면 1분컷 주파도 가능하다 ]


 양철권 풀보디는 스펙은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선원을 쓰는 이유는 바로 필살기인 "W 하이퍼 스트레이트" 기술 때문인데요. 이 기술은 적 1명에게 고정 데미지 200을 안겨주는 기술로 스킬 레벨업을 마스터 한다면 5턴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거북이 던전에서는 5턴마다 자주 사용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원로 거북에게 단 1번 사용하는 것이 목적인데요. 바로 마지막 원로 거북을 이 필살기로 한방에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어느정도 게임을 진행하는 분들이라면 해병팟에서 슬슬 풀보디로 갈아탑니다. 해병팟은 연계 속성의 랜덤 확률로 인해 차이가 좀 있지만 보통 2분~5분 사이에 던전을 한번 돌파한다면 풀보디를 이용한다면 1분에 한번 돌파할 수 있습니다.


 거북이를 빠르게 돌기 위해서는 양철권 풀보디만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속성 배수를 올려주는 선장을 이용한 역속성팟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로는 원로 거북을 상대하기 전에 나오는 수많은 거북이들을 역속성팟이라면 한 턴마다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식으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작이 완료된 풀보디라면 한 턴당 스테이지 하나씩 돌파해도 원로 거북을 상대할 때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주파할 수 있습니다.


 역속성 팟은 속성별로 속성 배수를 올려주는 선장을 구해야 하는데 여기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을 "폭주 쵸파"를 선장으로 이용해 기 거북이 던전을 돌파하는 영상을 준비해 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 영상 : 폭주 쵸파 - 폭주 쵸파 - 기어3 루피 - 매끈매끈 알비다 - 격분한 아론 - 양철권 풀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