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자동 완성 기능 설정 및 해제하기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크롬 주소창에 주소를 다 입력하기도 전에 유사한 사이트 주소들이 목록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어떠한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려고 검색어를 다 입력하기도 전에 단어들이 뜨기도 하며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려고 아이디를 입력하니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었던 경험이 있을거에요. 이러한 인터넷 브라우저의 기능을 자동완성 기능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 브라우저도 이러한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예전에 들렸던 사이트나 입력했던 검색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고 사이트에 로그인 할 때에 비밀번호를 매번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공장소나 자신의 컴퓨터를 다른 사람이 사용할 때에 내 정보가 노출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러한 자동완성 기능을 구글 크롬에서 설정하는 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구글 크롬 자동완성 기능 설정, 해제하는 법



 1.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설정(S)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의 맨 아래 화면에 있는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 및 양식을 찾습니다.




 4.

 자동완성 기능을 설정하려면 빈 칸에 체크를 해줍니다.

 설정을 해제하려면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클릭해서 해제시켜줍니다.


[ 우측의 자동완성 설정 관리, 비밀번호 관리를 통해 미리 입력해 놓을 수 있다 ]



[ 주소, 신용카드에 대한 정보를 입력, 삭제할 수 있다 ]



[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저장 등을 할 수 있고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



▷ 구글 크롬 브라우저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