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 활성화,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인터넷을 사용하면 보통은 사용 흔적이 남게 됩니다. 이 사용 기록이 남게되면 좋은 점도 있지만 용량을 잡아먹고 컴퓨터나 인터넷을 느리게 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고, 방문 기록을 남기지 않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겁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이를 위해 시크릿 모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크롬 시크릿 모드란?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시크릿 모드는 인터넷을 사용할 때 기록을 남기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방문했던 사이트의 검색 기록이나 쿠키, 자동 완성 등이 남지 않습니다. 방문 기록을 보지도 않는데 불필요하게 기록들이 용량을 잡아먹거나 공용 컴퓨터에 자신의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만의 기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는 크롬 브라우저를 연 후 새로 시크릿 창을 열어서 사용하는 방법과 시크릿 모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크롬 시크릿 모드 활성화 하는 방법



 1.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새 시크릿 창(I)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N 으로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시크릿 모드 바로가기 만들기



 1.

 바탕화면에 크롬 시크릿 모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실행할 때 자동으로 시크릿 모드로 실행되는 아이콘을 하나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크롬 아이콘을 찾습니다. (없을 시 바로가기 아이콘을 하나 만들어 주세요)




 2.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한 후 맨 아래의 속성(R)을 클릭합니다.




 3.

 바로 가기 탭으로 간 후 대상(T)에 써 있는 경로의 맨 끝에 커서를 놓습니다.




 4.

 대상 경로의 맨 끝에 한 칸 띄우고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incognito


 

 5.

 입력을 마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바로가기 아이콘을 실행시킨 후 시크릿 모드로 창이 열리는 지 확인합니다.


▲ 시크릿 모드는 좌측 상단에 위 모양의 아이콘이 나온다



▷ 구글 크롬 브라우저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