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골드버전 공략 - 5. 진청시티~담청시티





전에 인주시티에서

어떤 아재한테 받았던

파도타기를 사용합시다






도착!


캡쳐로는 되게 짧아 보였지만

오는 길목에 트레이너들을

다 한번씩 만나느라

되게 늦게 도착했어요ㅠ


대신에 골뱃의 광렙 ㄷㄷ






마을 아랫쪽에

이렇게 약국이 있네요






ㄳㄳ





온 김에 도장을 정복하고 가야죠?


정비하고 바로 ㄱㄱ









ㄷㄷ


이 아재...

포켓몬만큼 힘이 장사신듯 ㄷㄷ







진청시티 체육관 관장

사도 포켓몬


성원숭 LV 27

강챙이 LV30


헐? 포켓몬은 단 두마리 뿐이지만

난이도가 갑자기 확 높아진듯한?


진청시티 오는 바닷길에서

레벨업을 많이 하지 않았다면

꽤나 어렵게 느껴질 겁니다


하지만 상대 포켓몬의 타입은 격투, 물!!


비행, 에스퍼 기술로 조져줍시다

(마침 오는길에 골뱃이 광렙해서 수월하게...)







체육관 관장을 격파하고 나오면

관장님 부인이

체육관 아래에서 비전머신을 줘요

ㄷㄷ


HM02 공중날기입니다


벌써 HM01~05 다섯개를 모았네요






헤라크로스는 나무 박치기를 통해

힘겹게 잡았습니다

(너무 안나와요 ㅠ)


크랩은 새로운 기술 셔틀러(?)입니다

(파도타기, 괴력)


골뱃 혼자 엄청난 광렙을....

바닷길에서 골뱃만 사용해서ㅋㅋ





자 다시 등대로 올라가서

전룡에게 약을 전달해 줍시다






바로 다음 배지를

손에 넣을 기회가





바로 체육관으로 달려 갑시다






아무도 없어요

바로 관장님과 대결하면 됩니다








담청시티 체육관 관장

규리 포켓몬


코일 LV30

강철톤 LV35

코일 LV30


2세대 들어서 새로운 타입인

강철 타입을 사용하는 규리입니다


1세대에서 전기타입이였던

코일이 강철타입도 추가되었고

롱스톤의 진화형 강철톤의 등장 ㄷㄷ


레벨도 레벨이지만

강철톤한테 한대 맞으면 ㅎㄷㄷ하니

빠르게 처리하는게 중요합니다


불꽃, 격투, 땅 타입에

약점을 가지고 있는 강철 타입이기에

마그케인으로 쉽게 처리했습니다 







와 벌써 배지가 6개입니다


사도와의 결투 후

바로 규리와 배틀하여

포켓몬의 레벨은 큰 변화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