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예비군 훈련이 쭉 밀려서 아직 하지 못하고 있죠. 저는 올해 예비군 8년차라

훈련을 받지는 않는데 제 동생은 아직 예비군 훈련을 받을 나이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적어도 8월까지는 훈련을 하지 않을거 같네요.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는 군번 같은 경우 이제 써먹을 일이 없기도 하고 제대한지 오래 되었어도 왠만하면 머리속에서 지워지지 않은게 신기하죠. 입대일과 전역일의 경우에는 사회생활 하면서 간간히 써야 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전역자 군번 조회, 입대일과 전역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군번같은 경우에는 사회생활 하면서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도 하고 잘 잊어버리기도 쉽지 않지만 혹시나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을 시 유용합니다. 그리고 군번과 함께 입대일과 전역일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번에는 컴퓨터로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로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하는 방법


 

 

 

 

 

 1.

 병무청 민원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mwpt.mma.go.kr/caisBMHS

 

병무민원

 

mwpt.mma.go.kr


 

 

 

[ 병무청 민원포털 홈페이지 메인화면 모습 ]

 

 

 

 

 

 2.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동원 · 예비군 으로 들어갑니다.

 

 

 

 

 

 

 3.

 예비군 편성에서 군전역일자/군번조회 로 들어갑니다.

 

 

 

 

 

 

 4.

 사용자구분에서 의무자, 유관기관, 국외체재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5.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브라우저인증서 인증, 블록체인 간편인증 등으로 본인확인 인증을 합니다.

 

 

 

 

 

 

 6.

 전자우편(E-mail)핸드폰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수신 동의를 한 후 다시 군전역일자/군번조회로 들어갑니다.

 

 

 

 

 

 

 7.

 전역일자/군번 등을 조회 하시겠습니까 아래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인적사항전역사항을 확인합니다. 우측 상단의 출력 버튼을 클릭해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 생년월일, 성명, 입영(임관)일자, 전역일자, 군번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