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은행 같은 금융 업무를 보려고 할 때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에 요청해서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도 있지만 이미 퇴사를 했거나 퇴근 시간 등 회사에 요청하기 번거로운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그래서 국민연금공단에서는 인터넷으로 손쉽게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재직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1.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 을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네이버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한 모습 ]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

 사이트에서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을 찾아 클릭합니다.




[ 보안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온다 ]


[ 위와 같이 전자민원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



 3.

 사이트 좌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합니다.





 5.

 사이트 메인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찾아 클릭합니다.







 6.

 안내를 읽고 동의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합니다. 하단에서 프린터 발급, 팩스 발급 아이콘을 클릭해 프린트를 하거나 팩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