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은행 같은 금융 업무를 보려고 할 때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회사에 요청해서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도 있지만 이미 퇴사를 했거나 퇴근 시간 등 회사에 요청하기 번거로운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그래서 국민연금공단에서는 인터넷으로 손쉽게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재직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1.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 을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네이버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한 모습 ]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
사이트에서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을 찾아 클릭합니다.
[ 보안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온다 ]
[ 위와 같이 전자민원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
3.
사이트 좌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합니다.
5.
사이트 메인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찾아 클릭합니다.
6.
안내를 읽고 동의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합니다. 하단에서 프린터 발급, 팩스 발급 아이콘을 클릭해 프린트를 하거나 팩스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일상]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 CU 편의점 택배 가격 확인하기 (0) | 2017.04.17 |
---|---|
[NH농협] 농협 통장 사본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0) | 2017.04.16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하는 방법 (2) | 2017.03.18 |
[민원24] 인터넷으로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하기 (0) | 2017.03.18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0) | 2017.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