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PNG 이미지 사이트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한동안 블로그를 들어오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오늘은 PNG 파일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포토샵을 이용해 작업을 자주 하는 분들에게 PNG 파일은 질리도록 많이 보았고 작업하던 파일이죠. 이러한 파일들은 배경이 투명하게 이루어져 있어서 포토샵을 할 때 이 파일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사이트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종류의 파일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저작권이 있는 그림 파일을 함부로 쓰다가는 큰 일 나는 경우가 종종 벌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 사이트에서는 저작권이 없는 파일들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저작권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 PNG 파일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사이트 PNGIMG



 PNGIMG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구조는 매우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 배너가 상단 가운데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에 검색창이 있고 PNG파일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해 놓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검색창에서 자신이 원하는 PNG 파일 디자인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 목록별로 정리되어 있는 것을 클릭해서 디자인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저 위의 카테고리 중 Bear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곰에 관련된 다양한 PNG 파일이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곰과 관련된 파일을 전부 다운받을 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파일만 골라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와 관련된 디자인 전부를 다운받고 싶다면 PNG 그림이 정렬되어 있는 곳의 윗 부분에 있는 회색 창을 클릭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개별적인 그림 하나를 확인하고 다운받고 싶다면 아래의 원하는 그림을 클릭해서 확인 및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PNG 파일 다운 받는 방법



 위에서 회색 창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운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정 기간 돈을 지불하고 빠른 속도로 다운 받는 방법, 시간은 좀 더 걸리고 과정이 까다롭지만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 두 가지입니다.


GOLD downloadRegular download 두 가지 방법의 다운 방법이 있다



  GOLD download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방법은 일정 기간 돈을 지불하고 빠른 속도로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과정에 대해서는 돈을 지불하고 다운 받아보지는 않아서 여기까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1달, 2달, 6달, 1년 단위가 있다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귀찮은 과정이 있고 파일을 받는 속도가 느리지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Regular download를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가게 되면 아래 화면의 우측 부분과 같이 일정 시간이 지나야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처음에는 1분을 기다려야 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암호를 입력해야 비로소 다운을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플레이를 누른 후 나오는 코드를 입력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 암호는 Picnic Basket이다 빈칸에 입력한 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한다



Download file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저장하자







 ※ 보다 손쉽게 목록을 확인하는 방법


 외국 사이트이다보니 죄다 영어로 되어 있어서 저같이 영어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어지러울 수 있고, 그것보다도 더 큰 문제는 내가 원하는 파일을 찾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릴 가능성이 높을 거에요. 그럴 때에는 사이트를 전부 한국어로 번역한 후 찾으면 보다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사이트 아무데나 빈칸에 우측 클릭한 후 한국어(으)로 번역(T)를 클릭하게 되면 카테고리가 전부 한글로 바뀝니다. 긴 문장들이 있다면 엉터리 번역으로 인해 더 큰 혼란을 야기할 수 있겠지만 다행히도 카테고리는 모두 단어로 되어 있어서 대부분 제대로 번역해 줍니다.


▲ 크롬에서는 비어 있는 공간에 우클릭을 한 후 쉽게 번역할 수 있다



▲ 사이트가 번역된 모습이다 카테고리가 낱개 단어로 이루어져 있어서 대부분 정확하게 번역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