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가능 횟수와 동시 운영 가능 개수


 티스토리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초대장이라는게 필요하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가끔 초대장이 배포되는데 이 초대장을 티스토리에 가입하지 못한 분들에게 메일로 보내주면 그 분들이 티스토리에 가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가입을 하게 되면 티스토리의 아이디가 생겨 이 아이디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해 댓글을 달 수 있고(보통은 비회원도 댓글 달 수 있음) 블로그도 개설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들에게 초대장을 받아서 가입할 수밖에 없어서 진입장벽이 좀 높은 편이였다면 지금은 예전에 비하면 누구나 쉽게 티스토리에 가입해서 블로그를 운영해 볼 수 있어요. 그 방법에 대해서는 예전에 글을 작성했으니 궁금하시면 참고해 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계정 한 개당 딱 한 개만 운영할 수 있는게 아니라 여러 개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현재 운영하고 있어도 또 다른 블로그를 개설해서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 횟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개설 가능 횟수는 한 계정에 10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폐쇄하는 것은 자유입니다만, 한 계정마다 블로그를 개설 가능한 개수는 정해져 있어서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 실험삼아 블로그를 2개 더 생성해 보았다 ]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 가능한 개수는 5개로 정해져 있습니다. 개설 가능 횟수가 충분하다면 한 계정으로 최대 5개까지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티스토리를 많이 해 보신 분들은 이러한 사항을 잘 숙지하고 운영하고 계시겠지만 처음 가입하는 분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잘 숙지하여 블로그 개설과 운영에 대해 계획을 잘 세워 운영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