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의 시크릿모드인 inprivate 브라우징 사용 방법


 공공장소나 남들이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로 웹서핑을 하게 되면 자신의 검색기록이나 개인정보 같은 것이 자신도 모른채 남겨질까 두려운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다 하고 검색 기록, 쿠키, 자동완성 등을 삭제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매번 하는 분들도 많을거에요. 물론 요즘 공공기관이나 PC방 같은 경우에는 재부팅을 하면 자동으로 초기화 시키는 곳이 많아졌다지만 불안한 건 사실이죠.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시크릿 모드를 활용해 자신의 정보를 하나도 남기지 않고 편하게 웹서핑을 할 수 있는데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는 이런 기능이 없을까요? 아닙니다. 익스플로러도 inprivate 브라우징이라는 시크릿 모드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익스플로러의 시크릿 모드인 inprivate 브라우징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inprivate 브라우징이란?



 익스플로러의 inprivate 브라우징이란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시크릿모드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익스플로러만의 기능으로 사용자의 검색 세션, 정보 등의 데이터를 저장하지 못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 브라우징을 사용해서 웹서핑을 한 후 종료하면 자신의 검색 기록, 쿠키, 임시 인터넷 파일 등의 정보들이 컴퓨터에 남지 않고 종료하는 즉시 없어집니다. 



▶ 익스플로러 inprivate 브라우징 활성화 하는 방법



 1.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메뉴)을 클릭합니다.

 (버전에 따라, 혹은 메뉴바를 설정한 것에 따라 위치나 모양 등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2.

 안전(S) - Inprivate 브라우징(I)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P로 실행 가능)




 3.

 아래와 같이 주소 검색창 좌측에 Inprivate라고 적힌 파란 박스가 위치해 있다면 실행이 성공적으로 된 것입니다.


[ 주소창에 주소를 검색한 후 평소처럼 인터넷을 사용하면 된다 ]



  익스플로러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