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다음 검색 등록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이트를 다음 검색에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사이트 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지역정보 등도 다음 검색 등록을 통해 등록할 수 있어요. 블로그나 사이트의 방문자를 늘리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 다음에서 쉽게 검색이 될 수 있겠네요. 





< Daum 검색 등록 방법 >




1. 다음 메인 홈페이지 하단의 검색등록을 클릭합니다.


[ 메인 하단에 조그만한 글씨로 적어져 있으니 눈 크게 뜨고 잘 찾아보자 ]



 클릭하시면 Daum 검색등록이라고 사이트를 무료로 검색 등록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곳에서 다음 검색결과에 사이트를 노출시켜 방문자들이 방문할 수 있게 도와주나 봅니다. 사이트가 검색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조회 버튼을 누르고 사이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 조회란에서 사이트를 적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



[ 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미등록 사이트라고 뜨게 된다 ]




2. 등록 란에서 사이트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사이트를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사이트 검색을 클릭 후 사이트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를 등록시키고 싶으시다면 블로그 RSS등록을 누르시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와 블로그RSS 주소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보통 블로그 RSS는 http://자신의 블로그 주소/rss 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 블로그를 등록시키려면 블로그RSS 주소도 함께 적어야 한다 ]



 확인을 누르시면 개인정보 수집동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동의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검색 등록을 마치실 수 있습니다.



[ 기본적인 정보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 검색 등록이 완료된다 ]



 참고로 티스토리(Tistory)나 다음(Daum)블로그는 자동으로 검색 노출이 되기 때문에 블로그 등록을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 자체를 사이트처럼 검색되게 하고 싶으시면 블로그 RSS등록이 아닌 사이트 검색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 티스토리를 등록하려고 했으나 이미 자동노출이 된다고 한다 ]








 지금까지 다음(Daum) 검색등록을 통해 사이트나 블로그를 다음 검색에 등록시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검색 등록을 하시면 바로 검색이 되는 것이 아니라 며칠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검색 등록후에도 검색이 아예 되지 않는 분들은 며칠 기다려보시면 검색이 될 것입니다. 물론 며칠 걸리는 경우도 있는데 하루도 안되어 검색 등록이 승인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검색 등록이 승인된다면 여러분의 이메일로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이 검색 등록을 잘 하셔서 여러분의 사이트에 수많은 네티즌들이 방문할 수 있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