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 카톡 생일 설정 / 카카오톡 생일변경 / 카톡 생일표시


 안녕하세요. 시대가 바뀌면서 친구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메신저들은 바뀌어갔죠. 저는 지인들과는 전화하거나 직접 만나는걸 선호하긴 했지만 어릴적 다모임, 싸이월드(네이트온)를 거쳐 대학생 때는 페이스북을 하다가 지금 현재는 인스타그램 외에 딱히 하지는 않는데요. 이런 것들의 공통점은 공개된 곳에서 지인들과 쉽게 소통을 할 수 있어서 학생 때 많이 했던 기억이 나네요.


 다모임이나 싸이월드, 페이스북의 경우 자신의 생일을 설정하면 생일이 다가오면 친구들에게 알람으로 자신의 생일을 알려주게 되어서 굳이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아도 친구들에게 축하 인사를 받기도 했었는데요. 





 카카오톡에서도 자신의 생일을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일이 다가오게 되면 카톡 친구 추가가 되어 있는 지인들에게 생일을 알려주는데요. 생일인 달이 되었을 때 친구들의 카톡 친구 목록 페이지에 생일인 친구 - 친구의 생일을 확인해보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생일을 설정한 친구들의 프로필들을 보여줍니다. 생일을 감추고 싶은 분들도 있겠지만 생일을 설정해서 친구들에게 생일 축하 카톡을 받아볼 수도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에서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우 쉬워서 많은 분들이 이미 생일 설정을 해놓았을 수 있지만 이 기능을 미처 몰랐던 분들도 있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



 1.

 더보기 페이지에서 프로필 사진 옆의 자신의 계정 정보로 들어갑니다.







 2.

 계정정보에서 내정보 관리로 들어갑니다.







 3.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내정보 관리에서 생일로 들어갑니다.







 5.

 생년월일 날짜를 설정한 후 음력, 윤달 유무를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생일을 입력하지 않거나 지우면 생일이 비공개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