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관광지도 다운로드 및 출력, 지도 우편 신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있죠. 휴대폰 카메라며 셀카봉 같은 여행 다닐 때 유용한 물건들이 많이 생겨서 쉬는 날이 생기면 가까운 데라도 가볍게 여행을 다녀 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돈을 좀 모아서 해외 여행을 가는 분들도 많이 있구요.


 국내 여행이라면 대표적으로 제주도 여행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학여행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가봤을 제주도를 가이드 없이 가서 즐기려면 제주도의 관광지, 음식점, 숙박, 교통 등 많은 것들을 알고 가야 가서 헤매지 않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제주도 여행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제주도의 관광지도를 온라인으로 쉽게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다운 받아 출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로 제주 관광 지도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도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관광 지도를 다운 받는 방법과 지도 우편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도 관광지도 다운로드, 출력 하는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검색엔진에 "제주특별자치도" 를 검색해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의 관광정보를 클릭해 "VisitJeju"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제주특별자치도청 메인 화면 모습 ]






 3.

 홈페이지 하단으로 내려가 좌측의 제주 관광지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하단에 국문, 영문, 일문, 중문간체, 중문번체 중 원하는 언어를 클릭합니다.



[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을 선택할 수 있다 ]






 5.

 좌측 상단의 첫번째 아이콘인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해 출력할 수 있고 두번째 아이콘인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PDF 파일로 확인 및 저장, 출력할 수 있다 ]




[ 교통편, 축제 정보, 심야 의료기관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






  관광지도 우편 신청하는 방법



 1.

 관광지도 우편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이름,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를 체크한 후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신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