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요즘엔 많은 분들이 시청이나 동사무소에 들리지 않고 집에서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등본이나 각종 서류들을 출력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동사무소에 직접 가는 것보다 더 편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무인민원발급기를 활용하고 계시죠.


 이번에는 전국의 무인민원발급기의 설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는 평일과 주말의 시간과 날짜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걸 통해 무인민원발급기의 설치된 위치와 시간 외에도 시도코드, 발급기명, 설치주소, 등기부등본 발급여부, 가족관계(제적)발급여부, 전화번호, 발급기 형태, 장애인 키패드, 시각장애인 음성안내, 청각장애인 표지판안내, 점자라벨, 이어폰 소켓, 촉각모니터, 화면확대기능, 휠체어 탄 사용자 조작,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URL, 민원서류수수료 URL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 및 시간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정부24 뿐만 아니라 기존의 민원24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 및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 확인하는 방법



 1.

 정부24를 검색한 후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2.

 상단의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민원24 홈페이지를 접속했어도 상단의 고객센터로 들어가면 같은 고객센터가 나옵니다.


[ 정부24 뿐만 아니라 민원24 에서도 상단 고객센터를 들어갈 수 있다 ]






 3.

 좌측에서 민원발급지원 - 무인민원발급안내로 들어갑니다.







 4.

 우측의 파란 박스로 되어 있는 설치장소안내 버튼을 클릭해 엑셀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 클릭하면 바로 엑셀파일을 다운받게 된다 ]






 5.

 다운받은 엑셀을 열고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와 시간을 확인합니다. 전국의 모든 무인민원발급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국의 모든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




[ 어느 지역에 위치해 있고 시간과 휴무일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