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지능 테스트


 안녕하세요. 이제 12월이 되니 날씨가 급 쌀쌀해지는 느낌입니다. 아침 기온은 이미 영하를 맞이한 지역도 있고 이제 곧 영하가 다가오는 지역도 있겠네요. 날씨가 급 추워져서 저도 약간 감기 기운이 있네요. 일교차도 심하니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몸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들어 제가 심심할 때 인터넷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테스트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도 테스트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테스트는 2016 지능 테스트 입니다. 아니 2017년이 다 끝나가는 마당에 왜 2016 지능 테스트를?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2016년의 지능 테스트가 2017년, 2018년에는 아예 무용지물이 되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진지하게 지능 검사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심심하신 분들이 시간 풀이로 한 번씩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문제는 20문제밖에 되지 않으니 비교적 빠르게 문제를 풀어볼 수 있을겁니다. 20문제 뿐이라 결과를 진지하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이 심심풀이라고 생각하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2016 지능 테스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 지능 테스트 하는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2016 지능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테스트 시작 버튼을 클릭해 지능 검사를 실시합니다. 하단에서 언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언어 선택도 가능하다 ]




 3.

 문제를 푼 후 객관식 보기 4개 중 문제의 답에 해당되는 보기를 클릭합니다.





[ 주로 도형, 숫자, 계산 문제가 나온다 ]






[ 어릴적 수학 익힘책이 생각나는 문제네 ]




[ 마지막 문제지만 그렇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다(함정 문제인듯?) ]




 4.

 결과를 확인합니다. 페이스북, 트위치 등에 공유할 수 있고 하단의 다시하기 버튼을 클릭해 문제를 다시 풀어볼 수 있습니다.


[ 평가 시간이 좀 있으니 차분히 기다리자 ]




[ 내 IQ가 왜 이리 높게 나왔지? 원래 이런가.. 근데 도형에만 너무 치우쳐져 있는;; ]





  심심풀이 테스트 관련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