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자동 업데이트 끄기 / 한컴오피스 자동업데이트 끄기 / 한글 자동 업데이트 끄는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예전보다 따뜻해져서 비도 오고 다시 추워지기도 하고 그러죠. 이렇게 날씨가 변덕스러울때 감기가 잘 걸리니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새로 취직을 하게 되어서 당분간 블로그 운영을 잘 하지 못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직장에서 적응을 잘 한 뒤 혹은 직장에서 짤린 후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에는 한컴 오피스에 대한 정보를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한컴 오피스에 대한 글을 많이 작성하게 되네요. 조만간 카테고리에 한컴 오피스를 따로 만들어야겠네요. 말이 좀 길었는데요. 이번에는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주기적으로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는지 자동으로 확인한 후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자동 업데이트가 거슬리는 분들도 은근히 많이 계시더라구요. 이게 거슬린 탓에 자동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바꾼 후 시간 날 때, 혹은 원하는 날에 시간 내서 업데이트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한컴 오피스 자동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오피스 자동 업데이트 끄는 방법



 1.

 한컴 오피스를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한 후 한컴 자동 업데이트(U)를 클릭합니다.


[ 최소화, 최대화, 닫기 3가지 버튼 아래에 ?, X 버튼이 위치해 있다 ]






 3.

 한컴 자동 업데이트 창이 나타나면 환경 설정(S)...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환경 설정의 자동 업데이트 설정에서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F)을 클릭한 후 적용(D)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통 자동 업데이트 사용(N)에 설정이 되어 있다 ]




[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F) 설정 후 적용(D) 버튼을 클릭한다 ]






 5.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