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PC화면으로 보기 / 모바일 인터넷 PC모드 / 휴대폰 데스크탑 모드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휴대폰을 이용해 인터넷을 하는 분들이 엄청 많죠. 블로그를 운영해 보면 모바일 생각은 잘 하지 않고 PC 화면만 생각하면서 블로그 글을 작성해도 휴대폰으로 유입되는 분들이 엄청 많을 정도로 인터넷을 하기 위해 컴퓨터 앞에 앉아야 했던 예전과는 달리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손쉽게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간혹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하다 보면 모바일 모드가 아닌 데스크탑 모드(PC 화면 모드)로 페이지를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을 따로 운영하는 인터넷 페이지들의 경우에는 보통 하단 부분에 PC 화면으로 보기 버튼이 있는데요. 대부분 이러한 버튼이 있어서 쉽게 인터넷 화면으로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가끔 이러한 버튼이 없어서 PC화면으로 보고 싶은데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티스토리 메인 홈페이지가 바로 그런 경우죠).


 그래서 이번에는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 PC 화면 모드 버튼이 없어도 자체적으로 데스크탑 모드로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브라우저 메뉴에서 따로 데스크탑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이 모드에 체크를 하면 손쉽게 모바일 모드 페이지를 PC 화면 모드 페이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 데스크탑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데스크탑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



 1.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모바일 티스토리 홈페이지 메인 화면 모습 ]




[ 티스토리 메인 홈페이지의 경우 하단에 PC화면 모드로 보기 버튼이 없다 ]






 2.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3.

 메뉴에 있는 데스크톱 사이트를 터치해서 체크합니다.







 4.

 PC에서 보는 화면과 똑같이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 PC 화면으로 나타나게 된다 ]




[ 체크를 해제하면 다시 모바일 화면으로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