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크롬에서 PDF 따기 / 모바일 인터넷 PDF 변환 / 모바일에서 PDF 따는법


 안녕하세요. 그동안 블로그에 자주 접속하지도 못하고 게임 공략과 한컴 오피스에 대한 글을 주로 작성하다 보니 모바일에 대한 글을 작성하지 않은지 2달이 넘은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모바일 관련 글을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요즘엔 많은 분들이 인터넷에서 보던 페이지를 PDF로 변환하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악플이나 상대방이 지울만한 글들을 박제하기 위해, 혹은 유용한 정보들을 저장하기 위해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PDF로 변환하려고 하고 있죠. 지난번에 컴퓨터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인터넷 페이지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모바일에서도 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 페이지를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 크롬에서 인터넷 페이지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버전 크롬 브라우저에서 PDF 따는



 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PDF로 변환할 인터넷 페이지를 열고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2.

 공유... 로 들어갑니다.







 3.

 인쇄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4.

 맨 위를 터치해 PDF 파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아래 화살표를 눌러 매수, 용지 크기, 색상, 용지 방향, 양면, 페이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우측에 있는 노란색의 PDF 버튼을 눌러 PDF 파일로 저장합니다.





[ 다운로드로 들어가면 휴대폰에 저장이 가능하고 구글 계정 드라이브에도 저장이 가능하다 ]




[ 파일명을 설정하고 저장을 눌러 모바일에 저장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