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체크표시 입력하기 /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 넣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점점 풀리고 있네요. 저는 이번 겨울에 몸 상태가 많이 안좋아서 일도 그만두고 집에서 계속 쉬고 있었는데 이제 운동도 시작해 체력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 다시 일도 구해야 할텐데... 요즘 블로그 접속을 많이 못했는데 이제 자주 접속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도 한컴 오피스에 대한 정보를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한글에서 체크표시와 체크표시 된 박스를 넣는 방법인데요. 문서를 자주 작성하는 분들은 아는 분들이 많이 있겠지만 처음 체크표시 기호를 입력하려고 하면 한컴 오피스에서는 기호가 많아서 인지 생각보다 헤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한컴 오피스에서는 문자표(Ctrl+F10)에서 수많은 기호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호들이 있어서 문서를 작성할 때 잘 이용하면 정말 편리하지만 능숙하지 못하거나 자주 사용해 보지 못한 분들은 원하는 기호를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한글 문서를 작성하면서 체크표시 기호를 사용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부터 한글에서 체크표시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에서 체크표시 입력하는 방법



 1.

 한컴 오피스를 실행합니다.







 2.

 입력(D) - 문자표(C)... 로 들어갑니다.

 (단축키 Ctrl+F10)







 3.

 사용자 문자표 - 특수기호 및 딩뱃기호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체크박스 혹은 체크표시를 찾아 넣기(D) 버튼을 클릭해 입력합니다.


[ 두 개 이상 기호를 더블 클릭 해서 입력 문자들을 한번에 입력할 수 있다 ]




[ 체크 박스 안의 체크 표시 기호와 일반 체크표시 기호가 입력된 모습 ]




[ 유니코드 문자표 - 여러 가지 기호 에서도 체크박스 표시가 있고 좌측에는 체크 없는 박스도 존재한다 ]




[ 미묘하게 다른 체크박스 표시 기호 ]






  한컴 오피스 관련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