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에서 글자 수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여기 저기 아픈 곳이 많아서 블로그에 자주 접속하지 못하고 있네요. 게임 공략을 해 보았는데 캡쳐 자체는 금방 금방 했는데 건강 문제로 블로그를 자주 들어오지 못하면서 이제서야 게임 공략을 다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오늘부터는 다시 블로그를 자주 들어오려고 노력해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컴 오피스를 이용해 문서를 작성하실 겁니다. 한컴 오피스를 이용해 문서를 작성하다가 글자 수를 확인해 보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겁니다. 글자 수가 적다면 직접 세어도 상관은 없지만 문서의 양이 많아졌을 때에는 직접 글자 수를 세어보기는 힘들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한컴 오피스에서 손쉽게 글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컴 오피스에서는 문서에 입력되어 있는 글자 수를 문서 정보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글자에 포함된 한자 수도 몇 자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문서에 입력되어 있는 낱말과 줄, 문단도 확인할 수 있으며 몇 쪽이 있는지 200자 원고지 기준 몇 장이 나오는지 등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컴 오피스에서 글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글자 수 확인하는 방법



 1.

 한컴 오피스를 실행해 글자 수를 확인할 문서를 불러옵니다.







 2.

 파일 - 문서 정보(I)로 들어갑니다.

 (단축키 Ctrl+Q, I)







 3.

 문서 정보에서 문서 통계로 들어간 후 문서 분량에 있는 글자 수를 확인합니다.


[ 글자 수와 낱말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한컴 오피스 관련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