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무료로 타자연습 하기 / 타닥타닥 타자연습


 안녕하세요. 제가 초등학생 시절엔 PC방이 막 동네마다 생기던 시절이였고 집집마다 컴퓨터를 하나씩 마련하던 시절이었죠. 제 또래 많은 친구들이 그랬겠지만 저에게 컴퓨터는 팩으로 하던 게임기에서 발전된 고급형 게임기로 생각을 했었고 컴퓨터로 그 당시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나 피파 시리즈, 각종 오락실 게임들, 여러 채팅 게임 등 게임들을 친구들과 즐기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컴퓨터가 막 보급화 되던 시기라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익숙하게 다루지 못했고 그런만큼 많은 사람들이 타자를 열 손가락으로 칠 줄 몰라서 독수리 타법을 사용하거나, 키보드를 보지 않으면 글씨를 입력할 수 없는 등 타자 치는데 서툰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요즘에야 누구나 다 컴퓨터를 다루고 있죠. 수 많은 작업들을 컴퓨터를 통해 하게 되었고 컴퓨터 게임을 하는 연령층도 20년 전에 비해 많이 다양해 졌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은 이제 우리 생활 깊숙히 자리 잡아서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을 보기가 힘들 정도로 다들 컴퓨터를 어느 정도 사용할 줄 알고 있죠.


 컴퓨터를 배우기 전에, 혹은 배우면서 많은 사람들이 타자연습을 많이 했을겁니다. 요즘에는 컴퓨터 게임이나 인터넷, 문서 작성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타자 실력이 늘어 타자연습을 따로 하지 않고도 타자 실력이 늘은 사람들이 많은데 예전에 저는 컴퓨터 게임도 열심히 하면서 한글 오피스의 타자연습을 열심히 했던 기억이 있네요.


 보통 타자연습 하면 한컴 오피스의 한컴타자연습을 생각하실 겁니다. 그러나 한컴타자연습을 하기 위해서는 따로 설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에서 바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사이트의 이름은 "타닥타닥 타자연습" 인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로그인하거나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이트에서 바로 자판연습, 낱말연습, 문장연습, 받아쓰기 등을 하면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타자연습 할 수 있는 사이트 " 타닥타닥 타자연습 "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거나 네이버, 다음 등 검색엔진에 타닥타닥 타자연습을 검색하면 사이트가 검색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타닥 겨루기 현재 접속자가 나타나는데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채팅방으로 들어가 다른 사람들과 문장 빠르게 입력하는 타닥 겨루기를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타자연습이 가능하지만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타자 기록이 남아 자신의 오늘, 주간 기록을 살펴볼 수 있고 다른 사람과의 비교 등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크게 자판연습, 낱말연습, 문장연습, 받아쓰기, 타자게임으로 나눠 타자연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판연습은 기본자리, 왼손이나 오른손 글쇠 등을 연습해 볼 수 있고 낱말 연습에서는 한글, 영어 단어 등 짧은 글씨를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문장연습에서는 한글과 영어문장을 연습해 볼 수 있고 받아쓰기는 타자연습이라기 보다는 국어 공부에 가까운데 들려주는 문장을 입력하는 연습입니다. 타자게임에서는 메모리게임, 타닥이랑놀기 등 타자연습과는 관련은 없지만 심심풀이로 할 수 있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타닥겨루기에서 다른 사람들과 타자를 겨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판연습, 낱말연습, 문장연습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자판연습의 경우 자판 그림과 손가락이 나오는데 키보드의 자판과 손가락 표시에 맞게 똑같이 누르면서 타자를 입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낱말연습과 문장연습의 경우 보기로 나오는 낱말이나 문장을 빈 칸에 똑같이 빠르게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눌러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타자속도와 정확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아쓰기의 경우 타자연습과는 큰 관련은 없지만 자신의 듣고 받아 쓰는 능력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스피커 모양을 클릭해 들을 수 있는데 시간제한이 없으니 천천히 정확히 정답을 입력한 후 하단의 정답확인 버튼을 클릭해 정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닥 겨루기의 경우 채팅방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타자 속도와 정확도를 경쟁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문장으로 문제가 출제가 되면 하단의 빈 칸에 빠르게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채팅방에 있는 사람들의 순위와 타자 속도를 알려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