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반응형 스킨을 이용해 만들고 있습니다. 기존의 1단형, 2단형, 3단형 등의 스킨들은 PC의 화면만 꾸미고 모바일에서는 티스토리 기본 모바일 화면들로 나타나는데요. 반응형 스킨의 경우 모바일 버전의 모습까지 반응형으로 꾸며지게 되죠.


 많은 분들이 반응형을 쓰고 계시는데 민감한 분들은 PC나 모바일에서 접속할 때 로딩 속도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래서 반응형 스킨을 쓰더라도 어떻게 하면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할 지 고민하는 분들이 꽤 계시죠. 


 그래서 이번에는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작년 여름에 구글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웹사이트 페이지 속도 테스트 사이트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기존 사이트와 또 다른 테스트 사이트입니다. 구글에서는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블로그가 모바일에서 구현이 잘 되는지 콘텐츠 구동하는 데 어떤 오류가 있는지 등을 검사해서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해 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블로그가 모바일 친화적인지 테스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로 블로그 검사하는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통해 구글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구글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화면 모습 ]






 2.

 검사할 사이트를 빈 칸에 입력한 후 테스트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문제를 푼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넘어갑니다.





[ 조금만 기다리면 분석이 완료된다 ]






 4.

 결과를 확인합니다.


[ 좌측에서 친화적인지 확인할 수 있고 우측에 사이트의 모바일 화면을 보여준다 ]




[ 세부정보 보기를 통해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다 ]




[ 페이지의 문제점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