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자동완성 끄기 / 인터넷 자동완성기능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익스플로러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익스플로러에 대한 글은 거의 반년만에 작성하게 되네요. 요즘에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겠지만 공용 컴퓨터라던지 PC방 같은데를 가보면 크롬보다 익스플로러만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더 많죠. 





 익스플로러로 인터넷을 사용할 때 글씨를 한 두자만 입력했을 뿐인데 아래에 예전에 검색했던 단어나 문장, 인터넷 주소들이 나타나죠. 인터넷 주소가 길거나 자주 사용하는 문장, 단어의 경우 이러한 자동완성 기능이 편리함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완성 기능 때문에 내 사생활이 들키는 것 같은 불쾌감이 들거나 자동완성 글자가 많이 나와서 지저분해 보인다던지, 혹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꾸 다음에 자동완성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겠냐는 문구가 나와 귀찮게 하는 경우가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자동 완성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주는 기능이지만 이 기능이 껄끄럽거나 불편했던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특히 공공 장소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사이트에 로그인을 했는데 나도 모르게 비밀번호 자동완성에 동의해서 남들에게 고스란히 비밀번호를 노출되게 되는 경우도 가끔 일어나곤 하죠.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자동완성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자동완성 기능 끄는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실행 화면 모습 ]




 2.

 설정에서 인터넷 옵션(O)을 들어갑니다.


[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설정 메뉴를 볼 수 있다 ]




 3.

 인터넷 옵션 창에서 내용으로 들어갑니다.





 4.

 자동 완성을 찾은 후 설정(I)을 클릭합니다.





 5.

 우선 자동 완성 기록 삭제(D)... 버튼을 클릭해 기록되어 있던 자동완성 기록들을 삭제합니다.





[ 삭제하고 싶은 검색기록을 체크한 후 삭제(D) 버튼을 클릭한다 ]




 6.

 자신이 자동완성 끄고 싶은 항목들을 체크 해제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익스플로러 관련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