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에서 PDF 따기 / 크롬 브라우저 PDF 변환 / PC에서 PDF 따는법


 안녕하세요. 요즘 인터넷을 하다 보면 PDF 딴다고 하는 소리 들어 보았을 겁니다. 주로 인터넷을 하다가 악플 같은 것을 박제하기 위해, 혹은 인터넷의 정보 같은 글들을 컴퓨터에 남기기 위해 PDF를 따서 컴퓨터에 저장할 것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PDF를 정말 쉽게 따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구글 크롬에서 PDF를 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글들이나 자료들이 올라와 있는데 나중에 삭제되서 보지 못할 가능성도 있죠. 이럴 위험을 감수하기 위해 PDF로 따서 파일로 저장해 놓을 수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쉽게 PDF를 딸 수 있습니다. PC에서 PDF 따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PDF 따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PC에서 PDF를 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 크롬 브라우저에서 PDF 따는법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서 아래 사진에 있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보통 인터넷 주소 입력창 우측에 위치해 있다 ]



 2.

 메뉴가 활성화 되면 인쇄(P)를 클릭합니다. 단축키 Ctrl + P 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단축키 Ctrl+P 로도 들어갈 수 있다 ]




 3.

 대상에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통 대상은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다 ]




 4.

 로컬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5.

 레이아웃에서 세로 방향, 가로 방향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상단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해 PDF로 저장합니다.


[ 화면에 맞게 레이아웃을 설정한다 ]




[ 레이아웃 세로방향 미리보기 모습 ]




[ 레이아웃 세로방향 미리보기 모습 ]




[ 레이아웃 가로방향 미리보기 모습 ]




[ 레이아웃 가로방향 미리보기 모습 ]





  구글 크롬 관련 다른 글 보기